검색

의령구름다리 새롭게 단장하고 새 불빛 밝힌다

의령구름다리는 의령읍 서동생활공원에 위치해 있으며, 부자기운이

가 -가 +

김미숙
기사입력 2021-05-07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의령은 의령구름다리에 설치되어 있는 고장난 경관조명 교체 및 탈색된 시설 등을 오는 6월까지 사업비 7억원을 들여 새롭게 정비할 계획이라고 한다. 이번에 새 단장하는 의령구름다리는 의령읍 서동생활공원에 위치해 있으며, 부자기운이 있는 솥바위의 삼각구조 모형을 본따 Y자형 구조물로 조성되었으며, 출렁다리 길이는 258m, 주탑 높이는 48m에 달하는 의령의 9경중 대표적인 관광명소이다.

 

▲ 의령구름다리 새단장 _ 의령군  


또한 의령구름다리는 연간 50만 명 정도가 방문하는 의령 대표 관광지로 주변에 충익사, 의병박물관, 수변공원, 인공폭포, 산책로 등이 잘 조성되어 있어 역사와 문화가 있는 힐링공간으로 인기가 높다. 주말에는 의령천에 띄워놓은 오리배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어 해마다 가족단위 관광객 방문이 날로 증가하고 있다.

 

▲ 의령구름다리 새단장 조감도

 

한편 군 관계자는 의령의 대표 관광명소인 의령구름다리를 주변 자연 환경과 조화롭게 새 단장해 많은 관광객이 다녀 갈 수 있도록 할 것이며, 아울러 지역 경제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김미숙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band URL복사 네이버포스트 브런치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이트레블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