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무안군,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추진

코로나19와 기후변화 대응, 저탄소 사회로의 전환을 위해

가 -가 +

한미숙
기사입력 2020-09-24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무안군은 산림청에서 시행한 2021년 생활밀착형 숲 공모사업에 선정돼 사업비 10억원을 확보하여 내년 전남도립도서관에 실내정원을 조성한다.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은 코로나19와 기후변화 대응, 저탄소 사회로의 전환을 위해 산림청에서 시행하는 그린뉴딜 사업으로써 무안군은 전국 최초로 2년 연속 공모사업에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 전라남도립도서관 _ 무안군


전남도립도서관은 도청 소재지인 남악신도시에 위치하고 있어 연간 60만명이 이용하는 지역대표 도서관이다. 이에 미세먼지 저감과 공기정화 효과가 높은 식물을 식재하고, 자동화시스템을 도입하여 쾌적한 실내환경과 심리적 안정을 제공하는 실내정원의 표준모델로 만들 예정이다.

 

▲ 전라남도립도서관


무안군수는 이번 실내정원 조성사업은 코로나19로 지친 주민들에게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공기질 개선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는 장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주민들과 함께 스토리가 있는 실내 정원으로 만들겠다고 전했다. 한편 군에서는 정원 공모사업에 꾸준히 참여하여 2021년까지 공동체 정원 3개소, 실내정원 2개소, 실외정원 1개소 등 총 6개소에 35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할 계획이라고 한다.

한미숙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band URL복사 네이버포스트 브런치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이트레블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