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옥천군, 향수호수길 확 달라진 모습으로 관광객 맞는다

많은 방문객들이 찾으면서 힐링 산책 코스로 입소문을 얻자

가 -가 +

양상국
기사입력 2020-05-29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옥천군은 향수호수길 입구~취수탑 구간 내 조림사업 및 숲 가꾸기 사업을 실시하는 등 산책로 재정비한다. 옥천군은 2019년 조성한 옥천 향수호수길이 코로나19 여파 속에서도 평일 500명, 주말에는 1천 명에 이르는 많은 방문객들이 찾으면서 힐링 산책 코스로 입소문을 얻자 신속하게 정비에 나섰다. 군은 사업비 2천900만원으로 향수호수길 선사공원 입구∼취수탑(1.5㎞) 산책로에 단풍나무 등 교목류 420주와 철쭉, 사철나무 등 관목류 4천410주를 식재하는 조림사업을 통해 다채로운 경관 조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 향수호수길 입구~취수탑 구간 내 조림사업 및 숲가꾸기 사업을 실시하는 등 산책로 재정비한다 

 

이 구간의 4㏊의 면적에 700여만원의 사업비로 가지치기, 솎아베기 등 숲 가꾸기 사업을 추진해 산책로에서 대청호가 보일 수 있도록 시야를 확보해 수려한 경관을 연출하고 있다. 군은 매년 향수호수길 내 산림사업을 추진해 군민들과 방문객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옥천군 이미지를 심어줄 방침이다.

 
군 산림녹지과장은 향수호수길 내 실시한 산림사업을 통해 수려한 자연경관과 다채로운 볼거리로 옥천군을 대표하는 힐링 산책 코스가 될 것을 기대한다며 지역 주민들이 자연을 더욱 가까이 느끼고 건강한 일상을 누릴 수 있을 것을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군민 삶의 질 향상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양상국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band URL복사 네이버포스트 브런치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이트레블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