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군산시, 짬뽕 특화 거리 조성 사업 추진에 박차

맛있고 재미있는 짬뽕의 도시 군산으로 맛있는 녀석들이 달려오다

가 -가 +

양상국
기사입력 2020-03-24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전북 군산시가 골목상권 활성화 및 먹거리 관광을 위해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짬뽕 특화 거리 조성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는 지난 2018년 하반기 국비 7억5천만원과 시비 7억5천만원을 확보 총사업비 15억원으로 군산 짬뽕과 짬뽕 시대로 브랜드명을 선정했다.

 

▲ 코미디 TV 맛있는 녀석들-짬뽕특화거리 조성사업 촬영_군산시  


이에 따라 짬뽕 특화 거리 내 입점자들에 대한 경상 지원과 짬뽕을 형상화한 보도조형물 설치를 완료했으며 환경정비 등을 추진하고 있다. 또 지난 2월 군산 짬뽕과 군산 박대, 짬뽕 특화 거리 등 먹거리와 볼거리가 풍성한 군산을 가득 담아 촬영한 먹방의 대표주자인 코미디-TV 맛있는 녀석들이 드디어 3월 27일 첫 송출을 시작하게 된다. 이후 재방송도 10여 회 지속해서 하기에 군산 짬뽕과 군산을 알리기에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군산 짬뽕 _ 군산시블로그 


이외에도 짬뽕 특화 거리 입점자 지원을 위해 위생용품 지원, 상수도 사용료 감면, 영업장 운영지원 등을 내용으로 하는 조례제정을 추진 중이다. 오는 10월에는 짬뽕 특화 거리를 무대로 시민과 관광객이 어우러져 직접 짬뽕과 함께하는 짬뽕 페스티벌을 개최해 짬뽕 특화사업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시위생행정과장은 줄 서서 먹을 만큼 맛있는 군산 짬뽕을 활용한 짬뽕 특화 거리 조성으로 침체한 상권을 살리고 군산이 전국 음식 관광 명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양상국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band URL복사 네이버포스트 브런치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이트레블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