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증평군, 문화예술 공모에 잇따라 선정

충북 증평군이 2020년 문화예술 공모사업에 잇따라 선정

가 -가 +

양상국
기사입력 2020-03-23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충북 증평군이 2020년 문화예술 공모사업에 잇따라 선정되며 더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선보인다. 공모를 통해 확보한 예산은 총 3억7천500만원으로 공연 등 주민 문화 수요를 채우는 데 활용된다.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2억원(국비 1억, 군비 1억)은 문화체육관광부의 문화가 있는 날 지역특화 프로그램공모 선정으로 확보했다.

▲ 증평 문화예술의날 문화행사 사진


이를 활용해 문화 캠프, 미니 문화공연, 전통놀이 한마당 등 전 세대를 아우르는 14개의 생활밀착형 문화 프로그램을 연중 선보인다. 충북문화재단에서 공모한 공연장 상주단체와 유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에도 2년 연속 선정되며 9천만원, 5천500만원을 지원받았다. 공연장 상주단체 선정으로 증평문화회관에 상주하게 된 극단 꼭두광대가 올해 9차례의 공연을 예고했다. 유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을 통해 타 도시와 비교해 부족한 유아 대상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할 수 있게 됐다.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의 공연 산책 공모사업에서는 충북도 내에서 유일하게 선정됐다. 공모 선정으로 확보한 3천만원의 기금을 활용해 증평문화회관, 김득신문학관, 보강천 미루나무 숲, 도안초등학교 등 지역 곳곳을 찾아가는 문화 한 바퀴 공연을 기획한다.

 
군 관계자는 세부적인 사업계획 수립을 통해 문화 소외계층은 물론 모든 군민이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을 편하게 접하고 폭넓게 향유할 수 있도록 추진에 전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양상국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band URL복사 네이버포스트 브런치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이트레블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