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시흥갯골축제, 경기 관광 대표축제 및 문화관광 축제 선정

기존 문화관광 축제 등급제 폐지 후 최초로 실시한 이번 문화관광 축제에는

가 -가 +

김미숙
기사입력 2019-12-30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경기도 시흥시는 시흥갯골축제가 2020년 경기 관광 대표축제 선정과 함께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하는 2020∼2021년 문화관광 축제로 선정되었다. 기존 문화관광 축제 등급제 폐지 후 최초로 실시한 이번 문화관광 축제에는 전국 총 35개 축제가 지정됐다. 이번에 문화관광 축제로 지정된 축제는 2년간 (2020∼2021) 관광진흥개발기금에서 국비가 동률 지원된다.

 

▲ 갯골퍼레이드 피날레


시흥갯골축제는 2017년 처음 문화관광 축제 유망축제로 선정된 후 올해로 4년 연속 문화관광 축제로 선정됨으로써 한국관광공사를 통한 홍보, 마케팅 지원뿐 아니라 2년간 6천만원 이내의 국비 지원을 받게 됐다.

 
경기도에서 시흥갯골축제 외 문화관광 축제로 선정된 곳은 수원화성문화제, 안성맞춤남사당바우덕이축제, 여주오곡나루축제, 연천 구석기 축제 등 4곳이다. 올해 시흥갯골축제는 태풍 링링의 북상에 마지막 날 일정이 취소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유례없이 많은 관광객이 몰려 성황리에 종료됐다.

 

▲ 소금놀이터


특히 대표프로그램인 갯골 패밀리 런 을 확대 운영하고 사회복지 관광의 가능성을 열어 준 갯골 프리런과 갯골 축제만의 자원봉사 시스템인 갯골 지기를 운영하는 등 새로운 시도가 좋은 평가를 받았다.

 
시흥시장은 시흥갯골축제를 사랑해주시는 시민 여러분과 축제 준비를 위해 애써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 이제 시흥갯골축제는 시 대표축제에서 대한민국 대표 축제로 나아가고 있으며 내년에도 다양한 축제콘텐츠와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의 성원에 보답하는 축제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김미숙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band URL복사 네이버포스트 브런치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이트레블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