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증평군, 제4회 증평 아고라 북 페스티벌 개최

인기개그맨 김영철, 풀꽃 시인 나태주 강연 등 즐길거리 풍성

가 -가 +

양상국
기사입력 2019-09-24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증평군은 오는 28~29일 이틀간 증평읍 송산리 증평군립도서관 일원에서 책을 입다라는 주제로 제4회 증평 아고라 북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문화체육관광부의 2019 문화가 있는 날 사업 공모선정으로 마련된 행사로, 어린이뿐만 아니라 어른도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으로 가득하다.

 

▲ 제4회 증평 아고라 북 페스티벌  


축제 첫날은 개막식에 이어 37사단 군악대와 버스킹 밴드 공연팀의 흥겨운 공연, 인기개그맨 겸 방송인인 김영철의 조크 콘서트 나를 키운 뻔(FUN)한 꿈 Show!가 분위기를 한껏 돋운다. 둘째날에는 풀꽃으로 유명한 나태주 시인의 시(時)가 사람을 살립니다강연과 어린이를 위한 LED매직 퍼포먼스 쇼가 펼쳐진다. 각종 체험행사도 풍성하다.

 
축제 첫날에는 성인 대상 리스(둥근 틀에 꽃, 나뭇잎 등을 장식)만들기, 둘째날에는 아이 대상 팝시클(막대아이스크림으로 만든 케이크) 만들기 체험을 즐길 수 있다. 6,70년대 교복을 입고 옛 교실을 배경으로 사진을 남기는 추억의 책가방 체험과 핼러윈 데이 특수분장을 체험할 수 있는 두근 두근 해피 핼러윈등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도 이틀동안 계속된다.

 

▲ 제4회 증평 아고라 북 페스티벌


아이들의 경제관념 확립을 도울 플리마켓과 아나바다 장터, 기증도서 나눔행사 등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행사도 이틀동안 열린다. 이 밖에도 원화·팝업북 전시와 평생교육 프로그램 관련 체험?전시부스도 마련된다. 북 페스티벌은 관심 있는 군민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일부 프로그램은 증평군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해야 한다.

양상국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band URL복사 네이버포스트 브런치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이트레블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