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시흥시 옥구공원과 갯골생태공원 취사존 개장

공원 이용 규제 완화 및 다양한 여가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가 -가 +

한미숙
기사입력 2019-07-04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시흥시는 시민들의 공원 이용 규제 완화 및 다양한 여가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정왕동 옥구공원 21면 및 장곡동 갯골생태공원 21면에 취사존을 조성해 무료로 운영한다. 운영 기간은 오는 6일 개장일을 시작으로 매년 3월에서 10월까지 매일 운영(설·추석 연휴 휴무)되며 이용시간은 3시간으로 2회(1차 오후 1시∼오후 4시, 2차 오후 5시∼오후 8시)로 나누어 운영된다.

▲ 옥구공원 취사존


이용신청은 1일부터 시소를 통해 선착순 사전예약(이용 2일 전까지)하면 된다. 잔여석 발생 시 현장에서도 접수할 수 있다. 취사존 이용을 위한 물품(취사도구, 재료)은 지참해야 하며 휴대용 가스버너를 이용한 취사가 가능(전기, 숯, 장작 사용 불가)하다. 시는 화재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모든 테이블에 소화기를 비치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에도 만전을 기했다.

▲ 옥구공원 취사존


시 관계자는 2019년은 시범사업으로 취사존 이용자 및 시민분들의 의견수렴(설문조사 등)을 통해 불편사항이 발생하지 않도록 지속해서 개선해 나갈 예정이라며 편안하고 안락한 휴식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안전관리 및 위생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취사존 이용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청 공원관리과 옥구공원, 갯골생태공원 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미숙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band URL복사 네이버포스트 브런치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이트레블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