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경상남도, 산림휴양 정보 한눈에 확인하는 서비스 제공

숲에서 휴양으로 일상에 작은 행복을 찾는 기회가 늘어나길 기대

가 -가 +

이형찬
기사입력 2020-11-26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경상남도가 자연휴양림, 치유의숲, 목재문화체험장 등 산림휴양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 23일부터 경남관광 길잡이 누리집 내 산림휴양 배너를 통해 도내 산림휴양 시설 및 산림교육서비스 정보를 제공하여 누구나 쉽게 산림휴양을 누릴 수 있도록 하고 있다.

 

▲ 자연휴양림(금원산자연휴양림숲속의집) _ 경상남도


정보 제공대상은 자연휴양림 16개소, 치유의숲 3개소, 산림욕장 20개소, 생태숲 11개소, 수목원·박물관 6개소, 유아숲체험원 16개소, 목재문화체험장 6개소, 정원 8개소 등 경남도내 86개 산림휴양 시설이다.

 

▲ 경남관광길잡이누리집(초기화면) 


도는 이들 시설에 대한 주소, 연락처, 관리기관, 누리집 바로가기, 전경 등과 숲해설, 유아숲지도, 산림치유지도 등 시·군별 산림교육서비스 제공 시설현황 및 예약·문의 연락처를 제공한다. 자연휴양림의 경우 전국자연휴양림통합예약시스템(숲나들e)을 운영 중이고, 치유의숲, 목재문화체험장 등은 시군별 별도 누리집을 통해 예약, 결재 등이 가능하나 다양한 산림휴양 정보를 한 곳에 모은 것은 전국에서 처음이다.

 

▲ 유아숲체험원(국립미륵산유아숲체험원) 


경남도 산림녹지과장은 이번에 제공되는 산림휴양 통합 정보로 지역 내 산림휴양 시설을 누구나 쉽게 방문하여 숲에서 휴양을 통해 일상에 작은 행복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숲이 가진 다양한 가치와 기능을 알아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형찬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band URL복사 네이버포스트 브런치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이트레블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