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2020 함안나들이 모바일 스탬프투어 운영

특별 여행주간 맞아 주요 관광지 50개소 투어 운영

가 -가 +

이형찬
기사입력 2020-07-12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함안군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정한 특별여행주간을 맞아 침체한 여행업계의 분위기를 회복하고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지난 7일부터 7개의 관광지를 방문한 1천 명에게 관광기념품을 증정하는 2020 함안나들이 모바일 스탬프투어를 운영하고 있다.

 
함안나들이 스탬프투어는 함안의 주요 관광지 중 체험·숙박 등 유료시설 1개소를 포함, 총 7개 소의 관광지를 방문해 스탬프를 획득하면 완주 기념품을 지급받을 수 있는 관광 활성화 프로그램이다. 이는 관광객들에게 여행 중 특별한 재미를 선사함과 동시에, 이들의 지역 내 체류 시간을 증대시킴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를 꾀하는 전략으로 볼 수 있다.

 

▲ 2020 함안나들이 모바일 스탬프투어 운영


특히 이번 스탬프투어는 코로나19에 대응한 안심 관광의 일환으로 참여자 간 접촉 최소화를 위해 모바일로 진행되며, 관광객의 발길이 줄어 경기가 어려운 체험학습장과 숙박시설 등 지역 내 유료시설 1개소를 이용하는 것이 필수 참여 조건이다.

 
스탬프투어 대상 장소는 연꽃테마파크, 성산산성, 입곡군립공원, 함안승마공원 등 총 21개소의 역사·문화 관광명소 이외에도 지역 내 유료 체험학습장 및 숙박시설 29개소가 포함돼 있다. 모바일로 진행되는 이번 스탬프투어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스탬프투어를 검색, 내려받기해 회원가입 후 경남 함안군을 선택해 참여하면 된다.

 

▲ 2020 함안나들이 모바일 스탬프투어 운영(기념품_ 캠핑용 LED 랜턴) 


앱에 접속하면 참여자의 현 위치로부터 가장 가까운 투어대상지가 순차적으로 노출되며, 해당 관광지를 방문할 경우 진동이 울리면서 자동으로 스탬프가 화면에 떠오르는 방식이다. 유의사항은 유료시설(체험·숙박)의 경우 자동으로 스탬프가 인증되는 것이 아니라 체험이나 숙박시설 이용 중 직접 사진을 촬영해 앱 내에 있는 여행후기 게시판에 인증사진을 올리면, 관리자가 이를 확인해 1∼2일 이내에 승인한다.

 
스탬프 7개를 모두 획득하면 앱 내의 선물 신청하기 메뉴를 통해 완주 기념품을 신청할 수 있으며, 이번 시즌에는 캠핑을 즐길 때 낭만적인 분위기를 더해 줄 필수 아이템인 캠핑용 LED 랜턴이 지급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함안나들이 모바일 스탬프투어 참여를 통해 지역의 비교적 한적한 함안의 명소를 여행하면서 코로나로 인한 스트레스를 극복하고 관내 여행 관련 업계에도 활력이 생기길 바란다며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형찬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band URL복사 네이버포스트 브런치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이트레블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