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의령 소천정 아름다운 정원 콘테스트 장려상

전국 100곳의 명품 정원이 응모하여 공공과 개인분야 정원에서

가 -가 +

박미경
기사입력 2020-06-13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경남 의령군은 2020 아름다운정원 콘테스트에서 부림면에 소재한 소천정’이 개인정원 부분에서 장려상을 수상한다. 지난 4월부터 산림청이 주최하고 서울경제·한국정원협회·월간가드닝이 공동 주관한 이번 공모전에는 전국 100곳의 명품 정원이 응모하여 공공과 개인분야 정원에서 모두 13곳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 경남의령 소천정 _ 의령군  


소천정은 1916년에 건립한 아담한 정자로 (고)장만익(張萬翼)선생이 거처한 곳이며 자연보호중앙협의회가 선정한 한국의 100대 명수(名水)로 알려진 자연수(샘물)가 있다. 작은 정자와 중국 만주지역과 금강산 등지에서 수집해 온 온갖 수석, 꽃나무 등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정원으로 꽃밭 속의 작은 정자라 하여 주변에서는 꽃밭사랑 이라 부른다. 현재 이곳 정원의 경내에는 정자 등의 한옥 건물뿐만 아니라 오래된 수목과 진귀한 화초, 수석들이 멋진 조화를 이루어 전통 정원문화의 매력을 한껏 뽐내고 있다. 

 

▲ 경남의령 소천정


의령군 산림휴양과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에서 지역의 숨은 자원을 발굴하고 응모 신청서 작성을 지원하는 등 정원문화 확산과 정원관광 인프라를 마련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수상 작품 결정에 따라 오는 10월 순천만국가정원에서 열리는 2020 대한민국 정원산업 박람회 기간에 수상 작품 전시회와 함께 시상식이 열리게 된다.

박미경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band URL복사 네이버포스트 브런치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이트레블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