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완주 술테마 박물관, 술 빚기 전문강좌 개최

우리 술에 대한 역사와 가치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건전한 술 문화 정립

가 -가 +

김미숙
기사입력 2020-01-22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완주의 대한민국 술테마 박물관에서 술빚기를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완주군은 우리 술에 대한 역사와 가치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건전한 술 문화 정립을 위한 술빚기 전문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 술테마박물관


술빚기 전문강좌는 전통주 소믈리에 12강 이외에 모든 강좌가 7강으로 진행되며 양조이론을 기초로 우리 술 전반에 대한 이론을 습득하고 집에서도 담글 수 있도록 실습 위주의 강의가 진행된다. 전통주 강좌에서는 누룩을 직접 만들어 단양주, 이양주, 과실주를 만들어 볼 수 있으며 와인강좌는 와인 소믈리에 과정을 포함한 제철 과일을 활용한 와인을 만든다.

 

▲ 술테마박물관-전통주칵테일


이외에도 다양한 레시피로 나만의 수제맥주를 만들어 보는 맥주강좌도 진행한다. 천연발효식초반과 명주반은 전통주를 이수한 사람에 한해 신청이 가능하고 명주반에서는 창업실무교육도 진행된다. 6∼7월에는 탁주, 약주, 과실주, 증류주의 이론과 시음, 술에 어울리는 안주 페어리링을 배울 수 있는 전통주 소믈리에 교육도 진행한다. 군문화관광과장은 술에 담긴 다양한 이야기를 비롯해 술 관련 전문강좌를 비롯해 단체·주말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발효체험도 활성화하겠다고 전했다. 참여신청은 술박물관 홈페이지(http://sulmuseum.kr/)또는 방문접수로 가능하며 선착순 접수한다.

김미숙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band URL복사 네이버포스트 브런치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이트레블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