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대구광역시, 신천 야외스케이트장 개장

건강한 겨울나기를 위한 겨울레포츠 시설

가 -가 +

이형찬
기사입력 2019-12-12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대구시는 올겨울, 가족과 함께 겨울철 레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신천 야외 스케이트장을 대봉교 하류(대백프라자 앞)에서 오는 14일부터 내년 2월 2일까지 51일간 운영한다. 개장일(12월 14일)에는 개장식과 다양한 행사경품을 준비해 아동에게 선착순으로 선물을 증정해, 시민들에게 즐거운 추억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로, 주말 및 공휴일의 경우 1시간을 연장한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이다.

 

▲ 스케이트장·썰매장 전경


시민들의 겨울레포츠 활성화를 위해 별도의 입장료는 없으며, 스케이트화 및 썰매의 대여료는 시간당 1,000원, 일당 3,000원이다. 운영 기간 동안 초보자를 위해 전문 지도자격증을 소지한 지도자를 확보해 스케이팅 교실도 운영(유료)한다.

 
특히, 이번 신천 야외스케이트장은 미니 컬링체험 링크 를 신규로 설치해 평소 지역에서 접하기 어려운 컬링을 경험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입구 등 주변경관에도 야간조명을 설치해 스케이트장을 찾는 시민들이 성탄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한다.

 

▲ 스케이트장·썰매장 전경


이외에 스케이트장, 썰매장, 휴게실, 매점 등 각종 편의시설이 설치돼있다. 추운 날씨에 야외에서 운영하는 만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곳곳에 안전요원을 배치하고, 스케이트장 곳곳을 볼 수 있는 실시간 무인카메라(CCTV) 설치와 의무실 운영, 운영 기간 내 안전점검에도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이형찬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band URL복사 네이버포스트 브런치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이트레블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