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세계유산 공주 공산성 성곽 경관조명 개선사업 완료

이번 공산성 성곽 경관조명 개선사업은 백제왕도 핵심유적 보존·관리사업의 하나로

가 -가 +

박미경
기사입력 2019-12-11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문화재청과 공주시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공주 공산성(사적 제12호)의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성곽 경관조명 개선사업을 완료하였다. 이번 공산성 성곽 경관조명 개선사업은 백제왕도 핵심유적 보존·관리사업의 하나로, 총 14억 5천만 원을 투입하여 총 2㎞ 성곽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 공주 공산성 성곽 경관조명 개선사업


먼저 지난 2017년도에 금강변 성곽 약 1.2㎞ 구간에 경관조명을 설치하였고, 올해 토성구간을 포함한 구시가지 방향 약 830m 구간을 마무리하여, 공산성 성곽 전 구간에 대한 경관조명 설치를 완료하였다. 경관조명은 기존 에너지 소비가 높은 노후 투광등을 모두 철거하고 고효율 에너지 절약형인 LED 투광등을 설치해 에너지 절감을 도모하였다.

▲ 공주 공산성 성곽 경관조명 개선사업


특히, 편안하고 아늑한 느낌의 따뜻한 이미지가 연출될 수 있도록 조명 색온도를 맞추는데 심혈을 기울여 고즈넉한 공산성의 매력이 잘 어우러지도록 고려하였다.  문화재청 백제왕도 핵심유적 보존·관리사업 추진단은 정부혁신의 하나로 추진한 이번 성곽 경관조명 완성으로 금강과 어우러진 공산성의 아름다운 야경을 전 국민이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세계유산인 공산성의 위상과 가치를 향상시키기 위하여 꾸준히 노력할 계획이다.

박미경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band URL복사 네이버포스트 브런치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이트레블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