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경기 광주시, 태화산 명품 숲길정비사업 완료

숲길 정비 사업은 그동안 등산객 및 탐방객들의 불편사항

가 -가 +

김미숙
기사입력 2019-11-16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경기 광주시는 도척면에 위치한 태화산 숲길 정비 사업을 완료했다. 광주시 8경 중 제6경인 태화산 숲길 정비 사업은 그동안 등산객 및 탐방객들의 불편사항 이었던 유정리 마을에서 진입하는 산림입구 부분의 암반 및 자갈길을 정비했다. 또한, 호우로 인해 굴곡 및 산림훼손 노선은 목재 데크 계단과 굴곡 노선정비를 병행 실시했다. 이번 정비 사업에 든 사업비는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10억원을 확보해 추진했다. 

 

▲ 태화산명품 숲길정비사업 완료


시는 이번에 정비한 숲길을 기반으로 오는 2022년까지 우량 소나무 군락지 보존사업과 등산 노선 7.0㎞ 정비, 곤지암 역사에서 시작해 유정저수지까지 24.2㎞의 곤지암 역사∼태화산 간 명품 둘레길 조성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태화산 유아숲체험원도 추진, 2020년도에 기본설계 및 타당성 조사 용역비 1억원을 확보 후 사업추진 시에는 지역주민 및 국회의원 의견을 반영해 내실 있게 추진키로 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에 추진한 등산로 정비사업과 향후 3개 사업을 통해 우량 소나무 군락지 식생보존과 산림보호 및 둘레길을 통한 태화산의 아름다움을 널리 홍보할 것이라며 이용자들의 불편사항 해소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미숙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band URL복사 네이버포스트 브런치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이트레블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