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정읍첨단과학관, 스탬프투어와 꿈나무 시티투어 인기

정읍첨단과학관은 지상 2층 규모의 과학관으로 정읍시 소재 3개

가 -가 +

양상국
기사입력 2019-10-25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정읍시 신정동 전북연구개발특구 내 위치한 정읍첨단과학관이 스탬프투어와 시티투어를 운영하며 방문 문의가 쇄도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정읍첨단과학관은 지상 2층 규모의 과학관으로 정읍시 소재 3개 국책연구소의 첨단과학기술(RT, RFT, BT)로 개발된 연구 성과물을 전시하고 있다.

 

▲ 정읍첨단과학관


또한 연구소 건립 부지에서 출토된 삼한 시대 유물 36점이 전시돼 있고 4D 입체영화 상영으로 문화와 과학을 동시에 체험할 수 있다. 지난 6월부터 국립전북기상과학관과 정읍과학관은 스탬프투어를 운영해 가족 단위 방문객과 어린이집 등 단체관람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또 정읍의 문화와 역사탐방 프로그램인 꿈나무 시티투어를 통해 중·고등학생들의 단체방문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첨단과학관을 방문한 한 학생은 첨단과학관에 와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설명을 들으니 과학에 대한 이해도가 훨씬 높아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 정읍첨단과학관


시 관계자는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초·중·고 학생들에게 과학에 대한 흥미를 주고 정읍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첨단 과학 산업도시의 이미지를 남길 수 있도록 과학관 활성화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양상국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band URL복사 네이버포스트 브런치

많이 본 뉴스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이트레블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