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광양시, 광양읍 서천변 코스모스 활짝 피어

가을 정취 가득 담아 시민들의 마음 사로잡아

가 -가 +

이소정
기사입력 2019-10-10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전남 광양시 광양읍사무소는 광양읍 서천변에 식재한 코스모스가 활짝 피어 가을 정취를 느끼려는 시민과 관광객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광양읍은 도심꽃가꾸기사업의 일환으로 서천변 고수부지 5만9천500㎡에 꽃단지를 조성하고 공공근로와 지역 일자리 인력을 투입해 여름 내내 정성 들여 관리해 왔다.

 

▲ 서천변코스모스개화


오는 7일 현재 코스모스 개화율은 80∼90% 정도로 이번 주말에 만개할 것으로 예상되며 코스모스를 배경으로 추억을 남기려는 시민과 사진동호회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특히 시는 올해 서천변 꽃단지를 찾는 시민과 관광객을 위해 화장실과 그늘막 쉼터 등 편의시설을 확충하고 입체화단을 조성하는 등 이용 편의와 미관 보호에 심혈을 기울여 왔다.

 

▲ 서천변코스모스개화


광양읍장은 앞으로도 시민과 관광객을 위해 쾌적하고 아름다운 천변 공간을 확대해 나감과 아울러 이용 편의시설을 확충해 나갈 계획이다며 많은 시민이 백일홍, 코스모스와 함께 가을을 만끽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광양읍사무소는 올 한해 동·서천변 고수부지에 가을에는 백일홍과 코스모스를 식재하고 봄에는 유채, 메밀, 꽃양귀비, 수레국 등의 계절 꽃을 식재해 시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이소정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band URL복사 네이버포스트 브런치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이트레블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