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강릉 경포 가시연 습지 내 가시연 개화 시작

강릉시 습지해설사 배치해 생태해설 서비스 제공

가 -가 +

양상국
기사입력 2019-07-03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경포 가시연 습지 내 가시연 발원지에 습지복원사업을 통해 반세기 만에 부활한가시연의 개화가 시작됐다. 가시연은 환경부지정 멸종위기야생생물 2급으로 법적 보호를 받는 종으로써 경포가시연습지의 가시연은 지난 2010년 복원작업 중 땅속에 휴면상태로 있던 가시연의 매토 종자가 생육 조건이 조성되면서 반세기 만에 그 모습을 보여주었다.

▲ 경포 가시연 습지 내 가시연 개화 시작


가시연은 보통 7월 중순부터 8월 말까지 개화하는 것으로 알려진 1년생 수생식물이며, 현재 경포가시연습지, 경포천 등 주변 지역까지 서식지를 확대하고 있다.  7월로 접어들면서 경포 가시연 습지에는 가시연, 연, 수련, 노랑어리연, 마름, 참통발 등 다양한 수생식물들의 모습을 관찰 할 수 있다. 


특히 지난해 가시연 서식지 개선사업을 통해 조성된 가시연 발원지에는 가시연이 대규모 군락을 이루고 있으며, 일반 탐방객들이 보다 쉽게 가시연을 관찰할 수 있도록 조성되어 있다. 또한  습지 내 연꽃단지에는 홍연, 백연 등 일반 연들도 만개하여 탐방객들의 발길이 지속해서 이어지고 있다.


한편 강릉시는 경포가시연습지 내 가시연발원지와 연꽃단지에 습지해설사를 배치해 습지를 방문하는 방문객들에게 습지의 다양한 모습과 생물 다양성을 알기 쉽게 해설해주는 생태해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양상국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band URL복사 네이버포스트 브런치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이트레블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