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부산 북구, 기찻길 숲속 힐링 산책로 재단장

걷고 싶은 동네 한 바퀴 마실길 분야에 공모해 기찻길 숲속 힐링산책

가 -가 +

이형찬
기사입력 2019-06-26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부산 북구는 부산시 2019년 도심 보행길 공모사업 중 생활 속 걷기, 걷고 싶은 동네 한 바퀴 마실길 분야에 공모해 기찻길 숲속 힐링 산책로 조성사업이 선정됐다. 이번 공모 선정으로 북구는 총사업비 5억 원 중 국·시비 3억7천500만 원을 지원받게 되며 올해 11월 산책길 조성사업을 완료할 예정이다.

▲ 기찻길 숲속 힐링 _ 부산북구청 블로그  


이번 사업의 대상지는 덕천동 성훈강변아파트 뒤쪽부터 금곡동 하나로 마트까지 경부선 철로변 3.3km에 이르는 녹지대로 지난 2008년 녹지 정비사업을 추진해 현 상태의 숲속 산책길로 조성됐으나 녹지 훼손과 노후화로 정비가 필요한 장소였다.

▲ 기찻길 숲속 힐링 _ 부산북구청 블로그  


구 관계자는 산책로 조성 공사에 앞서 지난 21일 화명3동 주민센터에서 주민설명회를 가졌다며 주민들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해 기존 산책로를 재정비하고 경관 조명 설치, 수목 식재, 편의시설 설치로 쾌적한 보행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구청장은 기찻길 숲속 힐링 산책로는 인근 대단지 아파트를 끼고 있고, 화명생태공원과도 연결돼 평소에도 주민들의 산책로로서 많은 사랑을 받는 곳이라며 이번 정비사업을 통해 주민들이 동네 마실 가듯이 편리하게 걸을 수 있는 북구의 도심 속 명품 걷기코스로 거듭날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형찬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band URL복사 네이버포스트 브런치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이트레블뉴스. All rights reserved.